뇌 그리고 관련 과학·의료 기술

<퍼옴> 니콜라테슬라와 스칼라 에너지

neoelf 2017. 9. 2. 20:49
728x90

<졸쥬: 교과서나, 시중에 나오는 책에는 절대로 나오지 않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진실을 알기 위해서, 아랫쪽에 3가지 이야기를 짧게 올려보았습니다.


퍼즐을 짜집게 해보시면, 엄청난 진실이 숨겨져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With Observations on The Effects Of ELF Radiation on Global Weather And Biological Systems. 
Presentation by Andrija Puharich M.D. to the Archaeus Project. Minneapolis, Minnesota, USA 1984.


(Andrija Puharich M.D. to the Archaeus Project. Minneapolis, Minnesota, USA 1984.


강연에서, 미래를 예견하면서 ELF 간련, 환경변화를 간과하는 일반청중에게 경고하는 내용의 강연입니다. 1982년 1983년 이미 이상한 기후현상을 언급하면서, 


heat Engine of the planet(영상은 없는데) 이 지역을 가열하게 되면,hot spot이 형성되고, 대양의 수온이 올라간다는것, 대기를 가열시키게되며, 태풍, 허리케인, 홍수와 가뭄 형성되고, 기후의 아노말리가 형성된다는 것 그리고 진행중이라는것,https://youtu.be/6hXhDIhU5Zs)


푸하리치박사의 동영상을 보면, 흑손들이 진행시켜온 모든 숨겨진 진실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TI들에게 들리는 골전도도를 이용한 인공환청을 개발했던, 마인드컨트롤 정신과의사,


그리고 세기의 신동이자, 니콜라테슬라의 현신으로 알려진 비련의 Dr.P. Flanagan의 마인드컨트롤 핸들러로 알려진, CIA 정신과? 마인드컨트롤 의사, Andrija Puharich(클릭하면 프로필이 나옵니다.)


이렇게 동영상에서 그를 바로보면, 


이자의  대답하고 말하는 모습에서 뭔가 무척 고민하고 고뇌하는 일면이 보인다.


인간이 알고 있는 한계를 초월해버린듯한 니콜라 테슬라 이야기를 하면서, 니콜라 테슬라가 정말로 어려운 삶을 살았고, 돈많은 자들의 횡포로, 한 천재가 오랫동안 묻혀, 지금까지도 관련 특허나 문서가 기밀로 뭍혀있다고 말합니다. 그도, 니콜라테슬라의 연구를 통해서 다양한 발명을 발표합니다.




이 강연은 1984년의 어느강연으로 알려져 있다.>


이강연말고 또다른 내용에서는 HAARP관련한 기후조종이야기도 합니다.


그는 엄청난 실제내용을 많이 알고 있는 의사입니다. 그러나 그 모든내용중의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니콜라테슬라의 페이퍼에 의존한다는 사실,,,,>








https://youtu.be/oWvH8eLYRb4










Andrija Puharich on Nikola Tesla







Published on Feb 3, 2014


Romanian genius Nicolae Draghici better known as Nikola Tesla, castrated and probably killed.
Asked after some 40 years, authorities replied "we're here to protect the secrets of the dead" ... wft were they hiding?




졸쥬: 푸하리치 박사님의 웅얼엉얼하신 강의실, 대화체, 오역 오타 많습니다. 양해바라면서 요점을 읽어보시고, 혹시 해당시간대에 오역이 의심스러우시면 원본동영상 한번더 들어 보셨으면 합니다.




<동영상>

니콜라테슬라의 자신의 삶에는 항상 가난이 습격하였던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거의 돈이 없었지요. 그는 아주 힘들게 살은셈이지요.

 내가 알고 있는돈이 두드러지게 많은존 헤이슨 주니어와는  완전 판이한 삶이었지요. 



푸하리치: 만일 여러분들이 1890년, 1900, 1910년대 이 기간에 관련하여 이야기한다면,  돈이 없음에도 니콜라테슬라 그는, 저 밖의 거대한 자기화된 송신기를 제작하였는데, 그러니, 돈이 어디로 갔을까요?. 여러분들은 롱아일랜드의 빅타워에 관한 스토리들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것을 알아요.


J.P 모건은 " 이자는 아마 미친자야, 공짜전기를 주는, 송신타워에 우리는 절데로 그런 전기장속에, 관심이 없어, 글자그데로, 그당시에는 모건은 테슬라연구의 제정지원을 중단해버린 것이었고, 테슬라의 프로젝트는 중단되었던 것이지요. 그리고는 2차대전이 일어났고, 

모든 관련시도들이, 바로 테슬라라는 개인을 망치기 위한 노력을 했었지요.

소문들을 통하여, "그자에게 가지마시요. 그는 미친자요. 말도 하지 마세요. 등등 전미국대학교에 엔지니어링에서 그와 관련된 내용이나,특허는 전혀 논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절대로 학교에서 관련내용을 가르치지 말고 그것과 관련된 말도 하지 마시요. " 이렇게 한 것은 사실이고,  등등 이것이 바로 돈을 가지고 있는 자들이, 상관하는 음모론이지요. 그가 아무리 말해도, 그정도되면, 듣는 사람이 그것이 거짓말이라는것을 듣는 사람없었지요. 그러나 사람들은 그의 이야기에 대해서 많이 알지를 못해요.

나의 경우는 전생애를 통해서 테슬라에 관해서 연구해왔어요.

내가 알고 있는, 이미 사망한 친구인데, 존 헤이슨 헤밀튼 주니어라고있어요.

그는 존 헤이슨 헤밀튼의 아들이었지요.

예를 들어,제 1차 세계대전(2:38)동안, 테슬라는 당시에 이미 모든 무기들을,

원격제어, 잠수함기술, 핸드서 레잇 오브기어 등등. 다 가졌었지요. 그들은 테슬라를 통해서 기기를 테스트를 할려고 그에게 갔어요. 이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이고.

잭의 아버지이름은 윌리엄 하우스 대령이었는데요. 그는 보스턴 전시회장 옆에서 살았지요.

하우스 대령은 윌슨 대통령의 신임을 받는 오른손에 해당되는 자였지요. 하우스는 나의 친구 잭 헤밀튼을 알고 있었고, 그는 학생때 테슬라에게 배웠어요. 그의 아버지는 필름제작배우였어요. 그래서 그는 테슬라를 알아요. (4:05)

하우스씨는 테슬라의 아이디어를 되돌아 가져야한다고 그들은 그렇게 의논했지요.

그래서 윌슨은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고, 그리고 그들은 테슬라의 이름을 꺼집어 내버릴려고 했지요.

은 되돌아가서 테슬라로 알려진 모든 기술을 가지고 만든다음, 잭 헤이슨 주니어에게 갔고, 그는 돈을 가지고있었고, 이러한 연구에 집중토록 수십억을 투자하였고, 그는 해군의 보스턴항구에, 잠수, 진보된 토피도기술을 포함하여, 그리고 초기의 레이다기, 사실 세계2차대전의 표면에서 응용되었던 기술들이지요.

이래서, 테슬라는 혼자서  자신의 길로 돌아가서 실험을 시작한 것이지요. 보스턴의 허먼박물관에 있는것뿐, 사실들은 알려져 있지 않아요.

참으로 많은 다른 일들도 그모양이었지요.

 질문: 버그스트라스테슬라의 관계는요?

 

푸하리치: 버크스트라스는 FBI소속인자였지요. FBI에 혼자서 들어갈수 있는 유일한 자였고, 그들은 정부를 대신해서 니콜라테슬라의 페이퍼를 훔친자이지요.

버그스트라스는 그 자신도 유명하고 인기 있고, 흥미로운 발명을 많이 하였지요.

버크스트라스 자신은 정부에게 빼앗겼던 테슬라 문서들을 가로챘어요., 그 복사본을 나에게 몇개 주었지요.

버크스트라스의 부정적인 면을 제외하고, 버크스트라스 그 자신의 연구를 통해서  니콜라테슬라가 정말로 엄청난 중요한 결정적인 답을주는 업적을 많이 남긴것을 믿고 있어요. 아주 자랑스럽게 여겼지요. 

나는 버크스트라스와 미공군의 사이의 소식통을 알아요, 버그스트라스가 미공군에 5여년간  볼리스틱 미사일등,, 아니 블리스틱미사일이 아니라 입자빔무기(particle beam weapon)를 위해서 제정을 지불 받았다는 것.

사람들은 이모든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어요.

질문: 언제 그들이 그것을 알아채리기 시작하였나요?

 

 

푸하리치: 관련된 버전들이 방송에 나왔을 때 말이지요. 1976년이지요.

머리를 탁하고 친것이지요. 그제서야 " 맙소사 국가를 한번 들여다 봐 블라 블라 블라. 더티 코미디네..등등.." 약 십년이 지나서도 사람들은 전혀몰랐던 것이지요. 그당시에는 복사기가 없었으므로,

나는 당시 이러한 내용을 마이크로피쉬, 필름으로 제작할려고 노력하였지요. 복사기는 이미 너무 량이 많고, 그러나 읽기가 아주 힘들어요. 훔쳐낸 내용의 마이크로피쉬필름과 페이퍼 기록의 차이가 뭐냐 등 구분해야했고, 서류정리하기가 엄청 어려웠어요.

테슬라와 관련되는 사실에는 엄청난 미스터리가 존재해요. 그가 시작한 우주공간사업, 많은것들이 그의 사라진  Master 파일되었고, 그리고 그와 관련된 특별한 아이디어들은  그는 결코  페이퍼에 기록으로 남기지 않았어요.


질문: 그러면 주파수와 관련된 그의 내용은요?

푸하리치: 주파수와 상관되는 것은 모두 그의 머리에 들어있었지요.(6:38) 

음, 들어보세요. 테슬라에 대해서 한가지 말해드릴 것은, 믿기 어려우실것입니다. 나는 테슬라에 관한 책을 저술하고 있었는데, 나의 FBI친구가 있었는데, 테슬라가 사망했을때, 무엇때문에 테슬라가 죽었을까, 나는 뉴욕의 코너 오피스 뉴메디컬센터에서 일하고 있었어요. 그의 메디컬 리서치에 그친구들의 영향력이 이사람 저사람 꽤나 켰어요. 

그들은 테슬라의 병력기록을 알고 싶어했어요.

첫번째로, 의료인들은 절대로 환자의 개인 병기록을 아무에게도 말하면 않됩니다. 그런데 전화로 말했고,

둘째로 그가 죽음과 관련된 모든일은 비밀로 붙여야 한다는것이었어요.

나는 그친구를 40년간 알고 지넨 친구였는데,

여기서 여러분들은 상상해보세요, 왜? 그렇게 한사람(테슬라관련)의 모든것을 감추려고 한다는것,


참석자: 참 많은것과 관련하여 말이지요. 

푸하리치: 한가지 내가 알고 있는 것으로, 여러가지 증거중, 테슬라가 자연사 로 죽은것이 아니라는  것으로, FBI요원이 그를 죽도록 질식시킨거조.

참석자: 그와 관련하여 살해로 짐작하는 책도 알려져 있어요.

 

푸하리치: 그래요? 어쩌던지(8:06)

 

 

 그리고 내가 지금까지말한적이없는 내용으로,

나의친구 잭 헤밀튼은 약 4년간 테슬라의 테슬라의 유일한 학생이었는데, 

어느날 그가 테슬라의 실험실에 있었는데, 당시 이친구가 21살때 였는데, 그는 테슬라에게, 

당신은 어떻게 혼자서 다른곳에는 신경을 쓰시지 않고 실험실서 온종일 일합니까. 왜 남들과 같은 이성을 만나는 그런 다른일은 하지 않아요?

이 이야기는 절대적으로 사실임을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묻자, 테슬라는 그를 빤히 쳐다보면서, 그가 그의 팬티를 벗어 내렸는데, 그는 남자의 상징볼이 없었어요. 그는 거세되었던 것이지요. 이것은 절대적인 사실입니다.

그래서 내가 하고자하는것은, 상관되어 보고된내용과, 단순한 의료적인 사실의 진실된 내용의 협안을 찾아내는 것이고,

나는 수만가지 괴짜스런 이야기를 설명할 수 있을것이고.  

청중: 그가 목소리를 위한 '카스트라토' 아니었습니까?

푸하리치: 내가 알기로, 높은 목소리 관련 이~~ 하면서 그는 매년 그렇게 하였지요. 참으로 많은 진실더미들의 고기밀이 되었습니다. 

참으로 많은 고무적이 정보들이 있는데, 자극적인 내용으로는 그는 헝가리군대를 도망나왔고, 죽음을 무릅쓴그것이 17살이고,,, 

테슬라는  다이너스티베디스타운에서1943년 1월6일에 사망합니다.

그가 사망하고 난다음 FBI요원들을 불렀고, 그들은 블라블라떠들어대면서, 

말해야 할것은 테슬라가 년중 보고를 '뉴욕타임즈 트리뷴'에 늘 하였는데, 신무기들,

스타워스, 스페이스 쉴드 관련 글을 보도했어요. 생각해보세요, 1920년 30년대 벌써 말이지요. ㅎ하 웃을 일이지요. 

나는 개인적인 정보통이 있었는데. 그는 이 괴스런 무기들에 대해서 미국과 카나다, 영국으로 알렸지요.이런 관련된 내용, 어떤 기체들의 침공으로부터든지 쉴딩할수있는 이러한 장치들과 관련되는 정보로 7빌리언달러에 해당되는 돈을 지급받았어요. 그러나 그들은 이모든내용의 자료로 무엇을 시작할지를 못했어요. 

1943년그가 사망하자 FBI가 그의 모든 문서를 가져갔고, 그 이유를 몇년뒤에 그의 조카로, 그는 당시 워싱턴의 대사관였는데, 그는 미국정부로부터 테슬라의 문서를 회수하는데 약 2년동안 지원을 하였는데,  그는 벨그라드의 박물관의 그의 모든것을 전시하기 위해서였지요.

그러나 아직 생존해 있는 정부의 두명의 FBI의 요원이 그들 자신들이 소유하려고 훔친 테슬라페이퍼를 나에게 주었어요. 그 페이퍼는 건지게된 것이고요. 

어떤자에 의하면,

테슬라는 물체가 사라지는것을 개발하였어요. 이것을 우리는 압니다. 듀퐁에서 일하는 내가 아는 그자는, 해군의 밧데리구조 테스트 담당자였어요.

그들이 발견하것으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밧데리로, 

이 밧데리는 잠수함용 이었어요. 이 특정조건은  그들이 밧데리의 스위치를 온하면, 

두개의 냉밧데리를 쇼트시켰고, 낡은전극 판과, 전극들과 상관되는 모든 장치들이 준비되게 되면,100,000 암페어 증폭시키고 이것을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쇼트시키게되면, 그들은 그 방안에 있던 렌치가 없어지고, 사라져버리고 없어집니다.

이것이  원래는 DC밧데리를 이용한 현상인데, 테슬라금속이 공중부양하고, 사라지는것을 알아내게 된것이지요. 아주 신뢰할 공식적인 실험결과였어요.


어쩌던지 또 다른것으로 테슬라가 한 업적으로 도대체  사람들이 이해를 못한 내용이 있어요. 

테슬라코일을 위쪽방향으로 삼각형으로 놓게 되면, 교류(AC)전류를 증가시키게 되면 그러면, 대상물체가 떠오르고, 온도가 가해지지도 않은데도, 그리고 랜치가 아주 딱딱한데도, 즉 렌치와 같은 도구들은 보기에는 딱딱한데, 실제로는 전혀 단단하지 않아요. 이것이 뒤틀린다는 것이지요. 에너지 관련이지요.

어쩌던지 

이 실험은 카나다에서 실험으로 재현되었는데요(졸쥬: 허치슨효과라고 표현되는 그것인듯...). 그것을 내 친구중에 한사람이 보았어요.

원자에 압력을 가하여, 그것이 비틀어져 나와서, 어떤 다른곳으로 사라진다는 것이지요.

그것이 원점으로 다시 돌아올수있고, 플립인 플립잇 아웃된다는 것입니다.

참석자: 당신도 해보실 수 있지 않습니까?

푸하리치: 나는 결코 그렇게 해본적이 없습니다. 단지 체크만 해본것이지요.











<참고글 1> 푸하리치


====> 스칼라 파 (이 이론은 pseudoscience로 분류되어 있음)



테슬라가 개발한 종파(longitudinal wave)테슬라가 전기 에너지를 지구상의 어는 곳이든 보낼 수 있다고 호언한 것은 일반적인 전자파가 아닌 이 스칼라 파를 이용하자는 것이었다. 1960년대 중반에 미국방성의 Walter Richmond Thomas Bearden이 이 스칼라 파를 발견했다. 1963년에 소련이 미국 잠수함 Thresher호를 격파한 것은 이 테슬라의 원리를 이용한 사이코트로닉 무기다고 한다. 1999년 미국의 한 장성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광속의 4.7배로 통신이 가능한 수준으로 종단파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해저 어디에서라도 잠수함을 찾아 낼 수 있고 실온에서 암석을 녹일 수 있는 정도라고 한다.(미확인 주장)

 

뫼비우스 띠에 코일을 감은 것도 스칼라 파를 발생시킨다고 주장하는 비주류 학자들이 있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스칼라 파는 손실이 없어 모든 물체를 투과하며 광속의 10억 배 이상의 속도로 통신이 가능하다고 한다.

 

스칼라파(scalar wave) 발생 장치를 이용하여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도 한다.

 

데이비드 봄(D. bohm)의 양자장 이론 중에 아로노프-봄 효과(Aharonov-Bohm effect)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미치 러시아 인형처럼 전자기파 내부에는 그 보다 더 미세한 에너지, 즉 양자장 에너지 (quantum energy)가 존재하고, 양자장 에너지 내부에는 이보다 더 미세한 에너지인 영점장 에너지(zero-point energy)가 존재한다는 이론이다. 


여기서 양자장 에너지를 흔히 스칼라 에너지(scalar energy) 혹은 스칼라파(scalar wave)라고 부르며, 영점장 에너지는 우주의 허공을 충만하고 있는 에너지이다. 스 칼라파는 고도의 질서를 가진 파동이기 때문에 이것을 인체에 쪼여주면 마치 에너지가 높은 데에서 낮은 데로 흐르듯이 고밀도의 스칼라파가 병이 있는 곳으로 흐르게 되어 질병의 종류에 관계없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마치 영구 자석이 자신보다 강한 자장을 만나면 그 극성이 바뀌는 이치와 같다.

 

애디(W.R.Adey), 푸하리치(H.K.Puharich) 그리고 시게미등은 전기적 쌍극자(dipole)를 이용하면 스칼라 파 발생 장치를 만들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 발생 장치를 이용하여 인체의 에너지의 정체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하였다. 여기서 전기적 쌍극자(dipole)란 크기가 같은 양(+)과 음(-)의 두극이 아주 가까운 거리를 두고 마주하고 있는 관계를 말하는데 이와 같이 두개의 극이 서로 마주하게 되면 극성화된 진동자가 왕복운동을 하면서 공간의 영점장을 흔들어대기 때문에 에너지가 한 쪽으로 높은 에너지 밀도로 밀리게 된다고 하였다. 바로 이때 횡파처럼 진행하는 새로운 파동이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스칼라파라고 하였다.  

 

프랑스의 프리오르(A.Priore)는 국가적 지원을 받아 치료 목적의 스칼라파 발생장치를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으며 그는 이를 이용하여 말기암 치료, 동맥경화증 치료, 억제된 면역력 회복 그리고 수면병 기생충을 박멸할 수 있다고 하였다.  

 

카나다의 생물학자 크라크(Hulda R. Clark)는 재퍼(Zapper)라는 스칼라 파 발생장치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사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였다.

 

러시아의 물리학자 아키모프(A. E. Akimov)는 소용돌이 장(torsion field)발생장치를 개발하였는데 이를 이용하면 여러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였다. 여기서 소용돌이장은 스칼라 파와 거의 비슷한 개념이다.

스토니(Stony), 휘태커(Whittacker), 페퍼(D.M.Pepper), 웰즈(D.R.Wells), 보트틱(W.H.Bostick)및 체르네스키(A.Chernetski)등은 치료목적의 스칼라파 발생장치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이용하면 여러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였다.

프라니간(F.Flannigan)은 뫼비우스(moebius) 띠모양의 코일에서발생하는 스칼라파를 인체에 쪼이면 경혈의 전기 전도도가 균형을 회복한다고 하였다.

프하리히(A.Puharich)는 스칼라파를 발생하는 뫼비우스(moebius)코일을 손목시계의 기계적 동작에 결합하여 테슬러 시계(Tesla watch)를 만들었는데 이 시계를 이용하여 신경세포 배양 시스템에 적용하면 놀에피네프린의 흡수량이 20% 감소된다고 하였고, 또한 임파세포에 적용하면 임파세포의 분열 속도를 76% 증가 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가농 (T. A. Gagnon)은 이중나선 코일을 이용하여 스칼라 파 발생장치를 만들었는데 이 장치를 이용하여 임파 세포에 쪼인 결과, 전자장만을 쪼였을 때는 임파 세포의 분열 속도가 3~4배 증가하였으나, 스칼라 파를 쪼인 경우에는 20배 증가시켰다고 하였다. 또 이장치를 이용하여 물에 스칼라 파를 쪼인 다음 이 물이 세포 발육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결과, 67%의 발육 촉진 효과가 있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이 물의 발육 촉진 효과는 수개월 동안 유지되었다고 하였다.

출처: 양자의학, 강길전. 홍달수




 ============================================


<참고글2>Puharich


<아랫글은 일렉트릭엔절(가명)의 책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

일렉트릭엔젤의 글(마인드컨트롤에서 해방시켜준다는 2권에 100달러짜리 책)에서 내용을  인용해왔습니다.

 



 

 

 

 

 

 

V2K에 대한 헨리 푸하리치의 일련의 특허들

2995633 : Meaning for Aiding Hearing, (청력돕기)

 

3156787: Solid State Hearing System, (고체매질을 통한 듣기 시스템)

 

3170993: Means for Aiding Hearing by Electrical Stimulation of the Facial Nerve System,

                                                  (안면신경의 전기신호자극에의한 청력돕기법)

 

3267931: Electrically Stimulated Hearing with Signal Feedback,

                                                 (신호 피드백을 이용한 전기자극된 듣기법)

 

3497637: Transducer for Stimulation of Facial Nerve System with R-F Energy

                     (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안면신경시스템 자극을 위한 전기에너지 변환기) 

 

3563246: Method and Apparatus for improving Neural Performance in Human Subjects by Electrotherapy

                                 (전기요법을 통한 인간대상 신경효율개선시키는 방법과 장치)

 

3586791: Method and Apparatus for Hearing for Biodetection and Biotransduction of Radio Frequency Energy

                     ( 라디오 주파수 에너지의 생체내탐색, 생체내변환을 위한 청력방법과 장치

 

3629521: Hearing Systems

                           ( 청력 시스템)

 

 

 

 

Henry Puharich's first mindcontrol patent was granted in 1961

 

안드레이 푸하리치의 첫번째 마인드컨트롤 특허는 1961년에 이루어졌습니다.

 

 

 

 

This is an image of Henry Puharich, the old git, when he was younger.

 It looks like this photograph was taken some time in the 70s, in the decade after he wrote the hearing patent series.

He died in 1995, taking the secrets of V2K with him to the grave.

 

이 사진의 헨리 푸카리치, 이 얼간이 같은 자가 자신이 더 젊었을때 사진인데.

이 사진은 그가 70년대 살아있을때의 사진으로 보이는데,

그가 듣기에 대한 일련의 특허를 쓴 약 10년후의 사진으로 보입니다.

 

그는 1995년에 이 모든 V2K에 대한 비밀을 함구하고 무덤으로 갔습니다.


 

 

관련